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캘리그라피자격증 세 삶을 찾았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6:22

    캘리 그래피의 자격 3개를 발견했습니다!아기를 출산하고 다니던 직장을 그만뒀어요. 어쩔 수 없었어요. 집안의 처음과 회사의 처음을 병행하기가 힘들었죠.그 즉석 당시에는 감정을 좋아했어요. 벌써 1회째를 희사 없어서 좋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감정은 그렇게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금방 사라졌어요.항상 같은 생활을 반복하다보니 하루하루가 지루해 지는게 처음이었습니다. 오전에 첫 번째 어과인 섭취를 하고, 점심에는 청소를 하고, 첫 자리에는 역시 다시 섭취하는 처음을 반복해야 했거든요. 마치 같은 처음을 계속하는 기계 같았어요.이러다보니 점점 저의 예쁘지 않은것에대한 회의감이 생기기시작했습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걸까? 이런 인생이 내가 원하는 인생인가? 등 부정적인 소견이 자주 나옵니다. 드디어 저는 우울증에 걸렸어요. 한동안 정말 이야기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런 제가 재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배운 칼루리그래피 때문이었습니다 그냥 글씨 쓰는건데 sound의 안정을 찾았어요. 이렇게 매일 수업을 듣고, 저는 원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뭔가배우고싶은생각은정말오랜만의이야기였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시험 공부를 하던 때가 첫 0년 전입니다. 그 당시에는 다음 Sound 같았어요.우울증치료를모두sound하신선생님이취미를갖는것이치료에도움이된다는이야기를써주셨습니다. 인생의 의욕도 찾을 수 있고 MASound의 병도 고칠 수 있대.이렇게 된 것을 잘 배워서 전문가로서 나쁘지 않고, 가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살면서 이런 감정을 느낀건 아내 sound 였어요. 결말 나는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따기로 하고 sound를 먹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펜을 놓은 지 오래다. 그래서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교육기관의 지원을 받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소견이 들었습니다. 사실그자격증을취득한분들의대부분은그렇게하는것같았어요.저는 수많은 교육원 중에서 한/검/평이라는 곳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교육기관을 선택한 이유는 장학지원 이벤트 때문이었습니다.해당 행사는 자격증 취득에 드는 강의료, 시험 응시료, 교재비 등을 전체적으로 지원하는 것이었는데요.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


    >


    무료강의라서걱정되는부분이없지는않았는데요. 커리큘럼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할 때도 있었습니다. 수업을 지도해 주시는 교수님의 실력은 어떤지 걱정도 했습니다.이런 생각은 샘플 강의를 보고 나서 완전히 사라졌어요. 커리큘럼의경우함께소음을공부하는분들도쉽게따라갈수있도록체계적으로구성되어있는데요. 기본 개념부터 심화 유형까지 단계별로 배울 수 있습니다.지도교수님도 정스토리 최고였습니다. 이 분야에서 오랜 강의 경력을 가지고 계셨네요. 그 그 당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적어도 한 0년은 지난 하더라고요. 이런 점을 직접 확인하고 지나치다 보니 해당 기관에 대한 걱정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


    캘리그라피 자격증 시험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실무능력을 중요시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강을 수강하면서 실무공부도 병행했습니다. 인/강을 시청하면서 기본 개념을 살펴봤습니다. 그래서 그날 배운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글씨를 쓰는 훈련을 했습니다. 혼자 공부하다가 이해할 수 없는 스토리가 있으면 지도교수님께 질문을 남겼어요.그동안 많은 학생들을 가르쳐왔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예상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제가 질문한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어떤부분들을주의해야하는지잘쓰는요령들,하나하나알려줬어요.​ 이처럼 디테 1 한 부분까지 가르치세요 선생님의 친절 덕분에 실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


    캘리그라피 자격증 강의는 모바 첫 회에도 다시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때때로 과공간에 제약없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다는 소견이 들기도 했습니다. 제 경우, 병원을 가끔 가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만. 그때마다 이동하면서 모바에서 첫 강의를 들었습니다.이 모바 첫 강의는 최신식 e러닝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끊김 현상이 한번도 처음 나오지 않았어요. 컴퓨터로 공부하는거랑 비슷하더라구요. 그뿐만이 아니었는데요. 고화질 강의를 시청하다 보니 눈의 피로를 풀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이런시스템은요.아르바이트를하면서취업준비를하는분,직장을다니면서자기계발을하는분들에게정스토리가좋을것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잖아요. ^^​


    >


    공부를 하다가 힘든 순간이 없다면 거짓말의 내용입니다. 펜을 둔지 오래돼서 적응하기가 힘들었어요.당시 저는 대가족을 생각하며 버텨왔습니다. 저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남편과 어머니의 고생을 덜어드리려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을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싶었던 감정이 완전히 사라졌어요.그리고 지도교수의 진심어린 조언도 힘든 순간을 견뎌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힘든 순간은 누군가에게 나를 찾아온다. 다만 이를 어떻게 해소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내용을 적어주셨습니다.이 자리를 빌려 저의 대가족과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내용을 쓰고 싶습니다.​


    >


    ​ 이처럼 제가 너무 큰 나무 줄기를 잘 견디고, 2주 만에 허가의 문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반가웠어요. 당장 당시만 말하면 아직도 눈물이 많습니다.'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스토리도 있잖아요. 그 시험을 공부할 때까지 이 스토리를 믿지 않았어요. 그동안 여러 번 실패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어려운 형세를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노력은언제나!내편이라는것을스토리입니다. 이렇게 저는 저처럼 느린 와인에 재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이 스토리를 쓰는 것만은 꼭 하고 싶습니다. 해보고 싶은 한 가지가 있다면 꼭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라고요.이런감정으로도전한다면분명여러분은여러분이갖고있는꿈을이루게될것입니다. ^^​


    >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은 주 1개 이내에 우편 배달을 통과 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교육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격은 상장형과 카드형의 2가지입니다. 제 경우 상장형은 집에서 따로 전시를 해놨습니다. 카드형은 지갑에 넣어두었습니다.​


    >


    ​ 2주 만에 통과했다는 게 아직도 못 믿지만. 나도 이렇게 해낸 만큼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견해를 밝힐 것이다. 이곳에서 제2의 삶을 시작하고 보세요. 고령시에서도 장학지원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세요? 아니면 제가 딴 자격증과 관련 사항을 알고 싶으세요?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아래를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http://korea-edu.net/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