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수술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2:04

    내가 기억할 것 쓰는 편도 수술 후기+수술 2일 만에 작성


    사람에 따라 편도수술을 결정하는 이유는 다르다고 생각할 것이다.자신은 어릴 때부터 유전 때문인지 큰 편도를 갖고 있었고 감기만 걸리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부위가 바로 편도였다.병원에서는 편도비대증을 진단했고 이로 인해 생길 위험이 잦은 감기, 사라지지 않는 구취가 큰 해점에 접근했다.특히 자신은 입냄새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이것이 리스테린이나 빈번한 양치라도 사라지지 않았다.여름 방학 2,3주 전 사업인 약속을 앞두에, 편도 결석이 자신을 가지러 갈까 하고 동네 작은 이비인후과에 들렀다.그러자 내 목적과는 달리 의사는 내시경 후 수술을 권유했다.역시 내시경상으로는 편도결석이 안보여요....


    (내가 정스토리의 입냄새가 본인인지 혼란스러워지기 시작했다) 약속 후 다시 그 이비인후과에 들러 진단서를 끊고 작은 병원은 전신마취 때문에 절대 안 된다는 요청을 듣고 분당 차병원으로 향했다.외래진료 후 의사는 "오 고생 많으셨죠?"라며 방학 전에 수술 날짜를 잡았다.같은 날 혈액 검사와 소변 검사,(벨기에 청천 별로 본인 오지 않고 좀 걱정된+생리 1)심전도 검사, 뢴트겐을 했다.차병원에서는 드물게 카카오톡으로 알려줬어.


    >


    수술 날짜를 정하고 며칠 뒤 곧바로 병원에서 카카오톡으로 호출됐다. 너무 떨려서 왜 신장외과지? 했더니 단백뇨 진단을 받았다.하지만 내가 나쁘지 않아서 생기는 병이 아니라 몸이 좋지 않으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올 수 있다고 했다.(사실 완전히 괜찮은 건 아니었다. 저는 3년 전에도 단백뇨의 진단을 받은 것이었다. 의사 선생님께서 단백뇨는 신장 손상의 한 단계라고 주의를 주셨다.


    어차피 그렇게 수술 전까지 물고 늘어져서 입원할 날이 왔다. 수술 전날 차병원에서 입원병실을 차렸다.무려 1실 B...웃음 값을 두려워했지만 어차피 수술하나 쉬다 올 줄 알았는데.(1룸은 A, B, C가 있는 가격에 차이가 약 간 발생합니다)


    >


    늦은 점심을 먹고 와서 입원복으로 갈아입고 평소 입원으로 화려하게 병실을 둘러봤다.9층...역시 뷰가 뛰어난(못 찍었어 젠장)그래도 이날은 환자가 아니어서 다행이네요.


    >


    저녁 12시부터 금 식료은을 받고 마지막 이 종이!!!그리도 먹었다.(결국에는 전혀 맛이 없어서, 수술 후 어머니가 저를 화나게 만들어 먹었다.)1방이라 그런지 화장실이 멋졌어


    >


    (샤워실에) 병실에 누워 있는데 간호사 선생님이 항생제 테스트와 링거를 꽂아주셨다.다른 블로그에서 항생제 주사가 그렇게 아픈 줄 알았는데 정말 마음이 아파.다만, 찌른 직후 5초간 눈물 찔끔 할 정도로


    >


    마루 있는 부분이 항생제 주삽니다 그렇게 대충 우둔할 정도로 먹고 12시 전에 잠이 들었다.수술 금일


    수술 시간이 언제인지 몰라, 나는 일어났을 때마다 기다리고 있었다.오전 9시~일 0시쯤 되서 간호사 선생님이 돌아오니 머리는 두 갈래로 묶고, 속옷 전체 친구, 귀걸이를 제외하고 대기하라고 말했습니다.곧 다시 오셔서 혈압을 재고(엄청 긴장했고 혈압이 높았던 자신?) 안경도 벗고 "부인 오십니다. 기다리세요.대통령 부인 했으나 정담 부인께서 오셔서 날 휠체어에 태우고 정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빨리 수술실인 3층에 데려가셨다.수술실에 들어가자마자 긴장이 끊기지 않아 엄마가 집에 가고 싶다고 하셨어요.긴장을 풀기라도 하듯 머리에 그물을 씌우자마자 수술에 들어갔다.매우 빠른 진행이었다. 허억수술실은 무균상태로 춥다고 주의를 줬지만 정말 추웠다.간호사가 다소 따뜻한 걸상을 차려주었다.내가 엎드리자마자 "우와~"하고 웃으며 온실효과에 넣어서 그랬다고 ᄒᄒ 나는 수술실에 묶여서 잘 못들었지만 "아마 전신마취에 들어갈거예요~"라고 이 얘기 뒤에 "호흡기 마시고, 어?"하고 이 얘기랑 같이 눈을 감고, 눈을 감으면 정말 죽을정도로 아팠어.나는 잘 모르기 때문에 누군가 깨우지 않았지만 깨뜨린 것 같았다.아파, 아파, チョン이 이야기 울면서 간호사에게 아이를 원하면 울어도 이 얘기니까 울면 목이 더 붓는다며 진통제를 넣어줬지만 그래도 아팠다. 보이지는 않았지만 바쁘게 움직이던 회복실에서 김가현 환자가 올라갑니다. 나는 그저 부모님이 있는 입원 진심으로 빨리 돌아가고 싶다는 농담뿐이었다.어느 20분부터 침대를 어떤 남자 분(가운을 입은 의사가 없을까)가 밀려서 자신의 방에 도착했습니다.어떻게 움직였는가, 나는 자신의 입원실 침대에 누워서 정말 수를 피우는 정도로 아파서 진통제를 2팩 맞았다고 생각합니다.비몽사몽간에 호흡기 치료를 했어요.계속 잠들어 있어 이 이야기는 전신마취의 기개가 분명치 않은 정신과는 달리, 육친이 되어 왔다.계속 잤어. 정이 얘기.친구가 몇 번인가 찾아와서 아이스크림을 주고 갔다.정말 고마웠어♡(엄마와 함께 돈가스를 먹은 친구가 그렇게 부러웠어.)그 와중에도 일기는 쓰고 잠이들었다.흐흐흐+하루 퇴원날이었다..다른 리뷰와는 달리 목소리만 자신 없고 정이 이야기하기 쉬웠어요.웬일인지 병원의 웃음소리도 맛있었다.어쨌든 퇴원해 아주 어지러운 양의 약과 진단서를 들고 집까지 와서 죽이지만 이 말에는 힘이 없었다.어제 있었던 이 이야기는 진통제 때문이지, 자신도 오지 않았다.그래서 배가 너무 고프다.빈 속에 차가운 면도칼과 아이의 아이스크림만 들어갔더니 설사가 그치지 않았다.야생의 맛이 너의 대무 너의 대무가 먹고 싶다...+2일째의 다섯항의 상어의 제보했고 더 아팠다.그러니까 사용하기가 왠지 귀찮다 캬캬캬 약을 집어삼킬때 チョン이 이야기 목이 뜨거워서 아프니까 아이스크림을 바로 먹어야 했어요 미각이 나갔는지 달콤함이 자신이 없었다. 투게더를 먹어도, 엑설런트 음식을 먹어도 맛이 없었다.솔직히 눈을 감고 튀김을 먹고 싶었지만, 피트를 하고 싶으면 그렇게 하라는 아버지의 말씀에 슬펐다.


    바나나를 갈아서 조금씩 먹었다.배고프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