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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아오르고 있는 자율주행차의 원격제어 전쟁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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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낮에도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에서 산호세(San Jose)까지 50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괴로운 처음입니다. 마치 아기와 함께 베이 에어리어(Bay Area)의 운전은 졸sound(rush-hour)와 광란(passing-happy speeding)의 사이를 행하기도 합니다. 로봇이 도로를 지배하는 날을 염원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래서 San Jose 시내를 도는 링컨 MKY 세단에서 열리는 회의에 직접 오실 필요가 없는 이완 리빙스턴(Evan Livingston)이 나를 부럽게 하기에 충분합니다.아니요, Livingston은 오리건 주 포틀랜드(Portland, Oregon)에 있는 조아의 사무실에 편하게 앉아 있는데, 차 안에 있는 스크린에 본인 외 본인으로는 첫 오후에 우리 teleoperator가 될 거라고 합니다. 잠시후MKY는운전석에앉은남자가아니라차지붕에붙은4대의카메라이고본인오는피드를스크린앞에두고앉아ForzaMotorsport같은겁니다.에사용하는핸들과페달을밟고있는Livingston에게답변합니다. Livingston은 원격제어 자율주행차의 공식명칭인 Teleoperations에 진입한 신생업체 Designated Driver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Teleoperations는 조금 논란이 되지만 자율주행 기술을 세계에 선보이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분야에 있는 진지한 플레이어들은 운전을 할 능력도 없고, 혹은 적어도 멀리서 그들을 조종할 능력도 없고, 그들의 로봇을 세상에 보내려고 하지 않습니다.Waymo, General Motors의 Cruise, Nutonomy, Zoox, Drive.ai, Uber 및 Nissan은 모두 조용히 Teleoperations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법에 따르면 운전자가 없는 차량은 원격제어를 허용해야 합니다. 플로리다주와 유어리조 본인, 오리건, 워싱턴도 대등한 규정을 겸하고 있습니다. 리처드 블루멘털(Richard Blumenthal) 미 상원의원은 의회에서 거의 2년간 머물렀던 자율주행 기술을 다루는 연방국가의 법인 AV Start에서 이와 거의 비슷한 언어를 쓰기를 원한다고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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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ated Drive(DD)는 거기서 쇼핑을 합니다. 자율성(Autonomy)은 승차공유자동차, 트럭, 셔틀, 트랙터, 광산장비, 보도로봇 등을 포함한 넓은 분야입니다. 물론 모든 회사가 나쁘지 않은 원격제어 시스템을 개발할 때에는 자원도 인내심이 강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잠재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음성 제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쵸?"라고 Manuela Papadopal CEO는 이야기한다. 통신이 도전이라는 게 현실이다."Papadopal과 공동 창업자인 Walter Sullivan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로봇과 수표첩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물류의 비결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2년 이내에 Teleoperations 시장의 20Percent를 점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시장의 가치는 두고 봐야겠지만, 수조 원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소규모 산업들도 잘 될 것입니다.기술적으로 중요한 일은 대기 시절입니다: 즉,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것은 지금보다 처음이라도 늦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Designated Drive는 네 개의 셀룰러 연결을 사용하여 Verizon과 AT&T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4G 접속에서도, Papadopal은 "대기 시절이 벌써 최초의 00밀리초 미만으로 떨어졌다"라고 한다.그래서 (넷플릭스처럼) 접속 속도가 느리고 지역 운영자의 비디오 피드 해상도를 동적으로 조정할 계획입니다.원격 드라이버에 대한 실제 설정은 진화하지만, 현재 DD는 차량에 장착된 여러가지 카메라의 피드와 지역 지도를 표시하는 6개의 스크린 뱅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격운전자는나쁘지않고차에앉아있을때할수있는모든것을할수있습니다. 즉, 깜박이를 사용하여 경적을 울리고 기어를 바꾸는 것 등입니다. 원격 스티어링 휠은 차량의 토크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까지 제공하는데, 가속 시트가 뒤로 밀리지 않거나 하드 브레이크가 지난 번에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작업자가 원활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Papadopal과 그녀의 팀은 역시 원격근무시스템이 물류수준에서 작동하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법률로 유효한 면허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들은 원격 운전자를 위한 훈련과 인증 제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차 안에 있는 운전자조차 주의를 기울이는데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고려해 사람이 얼마나 오래 갈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거기에 없어요. "청각장애인의 운전같아"라고 Papadopal은 말한다. "개입니다"처럼 느껴지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군은 화반도로를 운전하고 있으니까요. 승객을 태우고 보행자를 가운데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는 차가 있습니다. 굉장히 도전적인 과제입니다.우선 Designated Drive에는 고객이 한 명 있습니다. 하나리노이(Illinois)에 본사를 둔 자율주행 산업 공급업체로 하나하는 Autonomou Stuff는 앞서 하나방 도로에서 작동하지 않는 자동차 및 기타 차량(생각광업 및 농업)에 DD의 teleoperation 킷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근데 Papadopal 팀은 녹지에 안 와요. Phantom Auto도 같은 종류 중 하나이며 현재 8명의 고객이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이후 이 로봇은 공도의 AV에서 현재 미쿡 전역의 도시를 누비는 보도(sidewalk) 배달 로봇처럼 보다 즉각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시각을 전환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현재 구축에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라고 공동 설립자 엘리엇 커츠(Elliot Katz)는 말한다.물론 로보테크놀로지를 개발하는 많은 회사들이 그들만의 teleoperation 기술을 제작하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러나 자율성은 매우 큰 시장이 될 것을 약속한다. Designated Drive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유지하기 위해 약간의 제어만 하면 맞힙니다.새치기 '초시대', '초능력', '하나씨를 바꾼다' 어디선가 들었던 것 같은 문구입니다. 요즘 각 통신사의 5G 광고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최근 통신사들은 5G 시대를 준비하는 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 광고에서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율주행차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Connected Car라고 해야 합니다. 자율주행차의 보다 좋은 운행을 위한 주변 환경과의 통신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군요. 5G시대가 도래하면 우리의 삶이 매우 빠른 속도의 통신망을 갖게 될 것이며, 그러한 통신망을 통해 이전에 가지고 있던 통신 지연 때의 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G까지 시장이 하나반 휴대전화 시장을 위한 광고였다면 5G 시대가 되면 산업현장까지 그 영역을 더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까지 단순히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통신사 점유율을 나타내는 자료였다면 지금의 그런 통계도 아마 바뀌지 않을까 싶다. 현재의 휴대전화 가입자가 아닌, 얼마나 많은 장치와 연결되어 있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지 않을까. 음, 그 무한한 잠재성을 생각하면, 아마 매끄러운 통계일지도 모르겠네요.이 소식은 별로 다루지 않았던 주제를 전해드린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차를소개하면요,가장많이언급되는것중하나가'Connected'라는용어입니다. 즉, 자율주행차를 단순히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라고 생각하는 것이라면, 그 운행에 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Connected'라는 날개를 달고 보다 넓은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현재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은 구체적으로 나쁘지 않고 방향을 제시하지는 않지만 자율주행차의 등장시기가 다가오면서 많이 언급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뭐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게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 소식은 그런 연결 자동차의 한 가지 주제로 등장하는 원격제어 기술의 기업광을 따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소개한 이유는 이런 원격제어 기술을 자율주행차에 대한민국이 아닌 보다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 가능하다고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물론 원격제어 기술은 이전에도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유선 전화선을 이용한 기계 제어는 옛날부터 계속 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요즘도 낡은 기계를 위해서는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을 겁니다. 이런 스토리를 이해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러나 새로운 기술이 등장한다고 해서 기존의 기술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오래된 기술을 가지고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옆길로 조금 빠졌어요. 현재 Waymo가 운행하는 Waymo One의 서비스도 비상귀추로 Waymo 서비스팀이 직접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언급된 많은 자율주행차 개발사들은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기 위해 필수적인 원격제어 기술을 자율주행차 적용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건이 일어났을 때 원인 파악이나 해결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 때문에, 빠른 대처를 위해서는, 반드시 빠른 통신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자동차 회사들은 Telematic 기술로 자동차 사건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기술을보다직관적인방식으로변화시킨다고생각하시면될것같습니다. 쭉 발전해 온 분야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로봇 시장이 커질수록 발전할 분야임이 분명합니다.하지만 개인정보에 관련 사건이 남아 있긴 하다. 영화 킹스맨을 보면 해리가 에그시의 자동차를 태블릿으로 원격 제어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나쁘지 않고 원하지 않아도 누군가가 제 자동차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누구나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기술은 좋고 나쁨의 기준이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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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검색에서 원하는 스토리를 찾지 못한 경우, '태그'도 '검색'을 하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으시면 저한테 연락주시면 (메일 하나, 메시지)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다 소음을 가지지 않아도 맞힙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